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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이라고 하면 복잡한 계산과 수많은 증빙서류 그리고 그것들을 정리하고 제출하는 과정이 생각나서 걱정되신가요?

 

이 모든 과정을 쉽고 간편하게 대신해 주는 것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입니다.

 

아래 내용에서 어떻게 연말정산 부담을 줄이고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목차

 

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정

3.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4.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다운로드

5. 자주 묻는 질문 FAQ

6. 마무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회사에서 근로자의 소득, 세액공제 항목을 국세청 홈택스 이용하여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근로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없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기부금 등 증빙 서류는 별도로 제출해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세금 감면 신청하기

 

 

중소기업 취업자 세금 감면 확인하기

 

 

쉽게 말하면 근로자가 동의만하면 회사에서 알아서 처리되므로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셔도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아래 링크로 연말정산 추가 공제 서류를 준비하시면 13월의 보너스로 더 챙길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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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구분 제공 주체 일정
연말정산 대상 근로자 명단 등록 회사 2023. 10. 27 ~ 11. 30
(수정 및 신규 등록 가능 ~ 24. 1. 14)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제공 동의 근로자 2024. 1. 19 까지
간소화자료 회사에 제공  국세청 2024. 1. 20 ~
추가 세액공제 등 증빙자료 제출 근로자 2024. 1. 20 ~
간소화자료 및 증빙자료 바탕으로 연말정산 진행 회사 2024. 1. 20 ~ 3. 11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 국세청 2024. 2 ~ 
(회사 일정에 따름)

 

 

이처럼 연말정산 일정은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일정입니다. 연말정산 진행되는 기한 내에 미리 준비해 두셔야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말정산은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자주 누락되는 항목들, 조회되지 않는 항목들은 추가 증빙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셔야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맞춰 어떻게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아래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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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아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 회사에서 근로자 명단 등록(회사)

2. 근로자가 간소화 자료제공 동의(근로자)

3. 국세청에서 회사로 간소화 자료 제공(국세청)

4. 간소화 자료 확인 후 추가 공제 증빙서류 제출(근로자)

5. 회사에서 처리 후 연말정산 완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는 연말정산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선택이므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 확인 후 추가 공제 증빙서류 제출 시 가급적 최신 정보로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근로자 동의(손택스, 홈택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손택스 열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2. 간편 인증 로그인(아이디, 비번 로그인 시 인증 다시 해야 함) -  카카오 인증하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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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로그인 후 전체메뉴 클릭하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4. 간소화자료일괄제공확인(동의)및 조회- 확인(동의)하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근로자 동의 홈택스 방법 바로가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는 연말정산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선택이므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 주셔야 세금 환급금 받을 기회가 높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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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는 2024년 1월 20일부터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자 본인이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가 귀찮으신 분들은 회사에 요청하시면 언제든지 자료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다운로드는 근로자 본인이 제출한 자료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실수나 오류가 있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예를 들어 의료비 및 월세, 교육비, 주택 대출금 등 빠진 내역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PDF파일로 회사로 제출해야 하나요?

 

2023년 귀속 연도 연말정산부터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전 방식과 다르게 이제부터는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회사에 제출할 필요 없습니다.

 

단, 간소화 자료 확인 후 빠진 공제 항목이 있다면 추가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2024. 1. 20 ~ 조회가능)

 

중간에 이직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연말정산은 근무기간에 지출한 비용만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중간에 이직한 경우 근로하지 않은 월을 제외한 나머지 공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퇴사 후 이직하지 않았다면 매년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정산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대상이 아닌 경우는 무엇인가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대상이 아닌 2가지 경우입니다.

 

1. 퇴사자

2. 등록이 안된 자

 

근로 중인 회사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대상자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수정이 필요합니다.

 

2024년 1월 14일까지 수정이 가능하니 회사에 요청하여 대상자 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퇴사자분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렵고 힘들게 느껴졌던 연말정산도 우리가 지출한 내역들이 국세청을 통하여 모든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되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조금만  신경 쓰시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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